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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자주 문의 했던 내용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문서24에 자주 접수되는 질문들의 답변내용입니다. 질문전에 미리 찾아보시면 더 빠른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28건이 조회되었습니다.
자주묻는질문 정보를 조회한 결과 목록입니다.
분류 문의내용
환경설정 및 기타
직인을 반드시 입력해야 하나요?
법인‧단체 사용자의 경우 문서를 수신하는 행정, 공공기관에 따라 직인이 첨부 되지 않으면 문서접수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입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사용자는 선택사항이므로, 필요에 따라 인감 등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환경설정 및 기타
직인 기능은 무엇인가요?
문서 작성 후 관공서에 제출 시 문서 본문의 발송(기관)명의 옆에 표시됩니다.
직인등록은 "설정아이콘 ▶ 문서설정" 메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및 기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인쇄 시 화면이 작게 나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의 문제로, 브라우저 메뉴 중 인쇄 > 페이지 설정을 클릭합니다.
①"크기에 맞게 축소 사용"에 체크를 해제
②머리글/바닥글에 모두 "-비어있을-"을 선택
③여백(밀리미터)에 모두 4.11을 입력
위의 사항을 모두 설정 및 "확인" 후 인쇄를 하면 정상 출력됩니다.
※ 크롬은 별도로 설정하시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환경설정 및 기타
웹 브라우저 이용환경은 어떻게 되나요?
문서24는 다음 웹 브라우저에서 동작 가능합니다.
- IE11이상, 크롬(65 이상 권장), 파이어폭스(68 이상 권장) 등
환경설정 및 기타
현재 컴퓨터의 운영체제와 웹브라우저 정보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문서24 홈페이지 화면의 오른쪽 퀵메뉴의 ‘시스템 정보확인’을 클릭하면 현재 컴퓨터의 운영체제인 윈도우즈 버전과
웹 브라우저 종류,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및 기타
문서 비밀번호 기능은 무엇인가요?
문서를 발송하거나 수신받았을 때 문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다른 사람이 문서열람을 불가능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문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고객센터(02-6006-502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기능은 법인/단체 사용자만 가능한 기능입니다.
문서 수신처
문서를 보낼 수 있는 기관의 범위가 어떻게 되나요?
행정안전부에서 서비스하는 정부 전자문서유통체계에 연결된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시도, 시군구), 교육청, 공사/공단,
대학교, 특수법인 등 약 2,800여 곳(‘20.6월 현재)입니다.
문서 수신처
수신처를 여러 개 지정할 수 없어서 불편해요
문서24에서는 수신처를 한 곳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내용을 여러 기관이나 부서로 보낼 때에는 발송한 문서를 조회하여 “재작성” 기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문서 수신처
문서를 보낼 때 수신처를 정확히 모를때는 어떻게 하나요?
문서의 신속한 처리와 기관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담당부서(과/팀 단위)를 반드시 확인하여 수신처로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수신처를 정확히 모를때는 기관의 최상위 부서를 지정한 후 아래의 방법으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문서 작성화면의 중간 왼편 메뉴박스에서 “기본양식”을 선택
②“기본양식” 선택 후 오른편 메뉴박스에서 “수신자/참조자” 선택
③본문 작성화면 상단(문서제목 바로아래)에 “수신자/참조자” 입력박스가 나타나는데, 여기에 부서명이나 담당자명을 입력
문서 수신처
행정기관에서 회사이름이 검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회원가입 후 행정/공공기관의 문서24 수신처 정보와 동기화가 되어야 하는데, 이 작업은 당일 야간에 일괄 처리됩니다.
즉, 회원가입 후 다음날(1일 이후) 회사명 검색 및 수신처 지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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