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자주묻는 질문

자주 문의 했던 내용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문서24에 자주 접수되는 질문들의 답변내용입니다. 질문전에 미리 찾아보시면 더 빠른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31건이 조회되었습니다.
자주묻는질문 정보를 조회한 결과 목록입니다.
분류 문의내용
회원가입
개인사업자는 어떻게 가입해야 하나요?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영리, 비영리), 단체사용자등과 같이 사업자등록번호가 있는 경우에는 법인/단체 사용자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개인사용자로 가입하셨다면 탈퇴후에 법인/단체사용자로 재가입(전환포함)하셔야 합니다.
문서함
파일첨부가 안됩니다.
파일을 첨부할 경우에 압축된 파일은 추가하실 수 없습니다.
압축을 해제를 하시고 파일들은 일괄 선택하여 "마우스로 파일을 끌어와 주세요" 영역에 넣으시면 일괄적으로 추가됩니다.
파일을 개별로 하고자하는 경우에는 첨부파일 영역 왼쪽에 보시면 "+"버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제한된 확장자
as,bash,bat,bin,class,cmd,coffee,com,cpl,csh,dll,exe,exec,gadget,go,groovy,gsh,gvy
,gy,hta,inf1,ins,inx,isu,jar,job,js,jse,ksh,litcoffee,lnk,msc,msi,msp,mst,ocx,paf
,pif,pl,ps1,py,rb,reg,rex,rexx,rgs,sc,scala,scr,sct,sh,shb,shs,tbc,tcl,u3p,vb,vbe
,vbs,vbscript,ws,wsf,wsh,jsp,php,tar,zip,zipx,tgz,lzh,iso,7z,gz,xz,alz,ace,arc,arj
,b64,bh,bhx,bz2,cab,ear,enc,ha,hqx,ice,img,lha,mim,pak,rar,sit,uue,war,xxe,z,zoo,001
문서함
문서작성시 문자가 입력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공문서를 전송시에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로 인해 아래 문자들은 입력하실 수 없습니다.
제한된 부분은 제목, 발신자명, 제출자명에 제한되어 있습니다.

* 입력불가 문자
*|\:"<>,./?
인증서
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한가요?
문서24는 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문서24가 개편이전 (2018년 9월 2일 이전)은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신규시스템에 사용자 전환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환기한도 3개월까지만 유지하고 폐지될 예정입니다.
회원가입
법인/단체사용자인데 개인사용자로 가입하였습니다.
개인사용자로 가입이 완료되어 로그인 상태일 경우에는 상단에 "톱니바퀴"모양(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하단 메뉴에 "회원탈퇴"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전환가입자(2018년 9월 2일 이전 사용자)라고 하시면 "공인인증서(전환 가입)" 버튼을 클릭하시여 진행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을 통하여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십니다.
전환가입이 아닐 경우에는 이메일 인증후에 관리자 승인절차를 통하여 최종 가입이 완료됩니다.
문서함
Internet Explorer에서 인쇄시 화면이 작게 나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나타나는 문제사항으로 브라우저 메뉴중 인쇄 > 페이지 설정을 클릭합니다.
1. "크기에 맞게 축소 사용"에 체크를 해제
2. 머리글/바닥글에 모두 "-비어 있을-"을 선택
3. 여백(밀리미터)에 모두 4.11을 입력
모두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인쇄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 크롬은 별도로 설정하시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문서함
문서작성 후 전송요청시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문서작성을 완료를 하고 전송요청시 아무런 창이 팝업되지 않는 경우에는 직인 이미지가 너무 클경우 발생(2018년 9월 2일 이전사용자가 전환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임)함으로
설정 > 문서설정에서 직인이미지를 3cm * 3cm로 조정(파일 사이즈 최대 300Kb)하여 등록하시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문서함
보낸문서가 미전송된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문서를 보내는 중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미전송으로 상태가 변경됩니다.
그런데 해당 문서를 다시 보낼 수 없기 때문에 다시 재작성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문서를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재작성시에는 첨부파일 및 받은기관은 초기화되므로 다시 작성하셔야 합니다.
기타
브라우저 환경은 어떻게됩니까?
HTML5가 지원되는 브라우저는 이용하실 수 있으나 기존회원전환사용자는 공인인증서로그인 문제로 IE만 지원합니다.

- IE11 이상, 크롬, 파이어폭스 등
기타
개편전 사용하였던 문서는 어떻게됩니까?
2018년도에 작성되었던 문서들은 안전하게 백업되어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중이였던 문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1:1 상담

    찾는 내용이 없으셨나요? 1:1 상담으로 바로 질문 해 보세요.

    바로가기
  • 상담전화

    02) 6006-5024

    평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 토,일,공휴일 휴무